본문 바로가기
시리즈

블루문 특급(Moonlighting) 시즌1 - 1화 Moonlighting(pilot) : 1부 환상의 커플(리뷰 편)

by homeostasis 2025. 3. 3.
반응형

스튜디오 황금기를 찬란히 수놓았던 로맨틱 코미디 - <레이디 이브(The Lady Eve)>(1941년), <어느 날 밤에 생긴 일(It Happened One Night)>(1934년), <그림자 없는 사나이(The Thin Man)>(1934년) 등 - 의 마법이 80년대 중반, TV 브라운관에서 잠깐 부활한 적이 있다.

 

ABC 네트워크의 <블루문 특급> 1화는 지금 봐도 재미 만점이다. 남녀 주연배우의 매력은 여전히 빛을 발한다. 이 작품을 통해 전성기가 지났다고 평가받던 시빌 쉐퍼드와 듣보잡 신인 브루스 윌리스가 전국구 스타로 발돋움했다..

 

 

1. 매디와 에디슨

 

여기 한쌍의 바퀴벌레 같은 여자와 남자가 있다. 한때 전 세계 잡지 표지를 모조리 씹어 먹은 톱 모델 출신 메디 헤이스(시빌 쉐퍼드 / Cybill Shepherd 분)와 얼렁뚱땅, 대책 없는 낭만파 사립탐정 데이비드 에디슨(브루스 윌리스 / Bruce Willis 분)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대저택에 살며 풍족한 삶을 누리던 메디가 믿었던 회계사의 배신으로 하루아침에 파산 위기에 직면한다. 지금껏 돈 관리는 회계사에게 믿고 맡겼는데, 그가 알짜 자산을 챙겨 도망칠 줄은 몰랐다. 매디는 자기에게 남은 자산 목록을 살피다 자신이 '시티 오브 엔젤스'라는 이름의 탐정사무소 대주주임을 알게 된다.

 

부자들은 절세 목적으로 적당히 손실을 내는 회사를 보유한다. 매디가 이 회사에 투자한 이유 역시 마찬가지다. 이 탐정사무소의 대표 데이비드 에디슨은 투자자의 의도를 너무 잘 안다. 그래서 아주 방만한 경영으로 꿀을 빨고 있었다. 하지만 매디의 사정이 힘들어지면서, 이렇게 고정비용을 많이 지출하는 회사를 갖고 있을 수 없게 된 것.

 

매디는 직접 데이비드를 찾아가 폐업을 통보하고, 데이비드는 매디의 마음을 돌리려고 온갖 수를 총동원한다. 이 과정에서 두 남녀는 기이한 살인사건에 휘말리고, 사사건건 충돌하다 서로에게 끌린다.

 

로맨틱 코미디는 여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의 매력이 절대적 비중을 차지한다. <블루문 특급> 1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주연배우의 매력과 케미로 가득하다. 두 사람이 나오는 장면은 모두 즐겁다. 티격태격 말다툼과 코믹한 상황극은 그 유명한 <블루문 특급>의 테마음악이 흐르며 남녀의 로맨스로 귀결된다.

 

차가운 블론드 미녀 이미지의 시빌 쉐퍼드는 매 장면, 다른 착장과 헤어 스타일, 액세서리로 눈을 즐겁게 한다. 그뿐인가, 멀쩡한 미녀 배우가 눈을 굴리고, 입이 찢어져라 비명을 지르며 슬랩스틱 코미디를 감행한다. 멜로 장면에선 표정을 갈아 끼운 듯 달콤한 미소와 눈빛으로 상대를 무장해제 시킨다. 1화는 시빌 쉐퍼드의 매력 과시에 다름 아니다.

 

 

시빌 쉐퍼드가 직구로 승부한다면, 브루스 윌리스는 변화구로 승부한다. 쉐퍼드가 인파이터라면, 윌리스는 아웃 복서다. 시종일관 장난만 치던 사람이 본인 일을 할 땐 진지하게 변한다. 여자에게 아득바득 이기려고 굴던 사람이 위기의 순간에는 신사답게 여인을 보호한다.

브루스 윌리스는 몇 년 후 세계적인 무비 스타가 되지만, 그가 연기한 무수한 배역들 중 매력으로 따지면 <블루문 특급>의 데이비드 에디슨이 단연 일등이다.

 

2. 커플 어드벤처

 

1화는 4백만 불 상당의 다이아몬드를 두고 벌어지는 모험담으로 일종의 보물찾기 플롯이다. 존 슐레진저 감독, 더스틴 호프만과 로렌스 올리비에 주연의 <마라톤 맨>과 비슷한 플롯 - 나치가 숨긴 보석을 두고 벌이는 쟁투 - 을 갖고 있다.

 

 

<마라톤 맨>은 진지한 스릴러인 여기선 <로맨싱 스톤> 류의 어드벤처에 가깝다. 악당은 잔인한 성정에도 불구하고 뭔가 좀 모자란 사람들로 나온다. 메디와 에디슨은 악당들을 골탕 먹여가며 하나씩 미션을 클리어한다. 클라이맥스는 로스앤젤레스의 이스턴 콜럼비아 빌딩(Eastern Columbia Building)에서 벌어진다. 해롤드 로이드의 1923년작 <Safety Last>처럼 주인공들은 대형 시계 위에 매달려 아찔한 곡예를 벌인다.

 

Navigation - 1화 Pilot 

 

다음 글 : 2부 줄거리 및 상세 정보

 

블루문 특급(Moonlighting) 시즌1 - 1화 Moonlighting(pilot) : 2부 줄거리 및 상세정보

1. 줄거리 1) 어떤 살인조나단 캐플란(샘 해닝스 / Sam Hennings 분)은 미라클 모닝을 믿는 남자! 아직 자고 있는 아내를 뒤로 하고 아침 운동을 나간다. 그는 아버지의 유품인 손목시계를 끔찍이 아

egfilmarchive99.tistory.com

 

반응형

댓글